1. 간단한 자기소개 먼저 부탁드립니다!
: 안녕하세요😊 6팀 인턴으로 6개월동안 일했던 이지연입니다! 자기소개는 뭘 적어야 할까요….(고민)
저는 서강대학교에 아직 재학 중이고 전공은 경영학과 와 동아시아사컨텐츠학과 입니다ㅎㅎ 나이는 24살 곧..25..살 이고 학교는 3학년 1학기까지 다녔어요!
2. RB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?
: 레드브릭스에는 솔직하게 말하면 학교가 지루해져서 인턴이 해보고 싶어져서 찾아오게 되었어요~ 수능을 세번 봤는데, 스트레이트로 5학기까지 다니니까 너무 힘들었던 것도 있고
저는 4학기때까지 아이섹이라는 단체에서 운영진을 했어요. 지금도 다른 단체 운영진을 하고 있는데 마케팅 담당을 하다 보니까 잘하고 있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. 그래서 더 배워보고 싶어서 SNS 마케팅 회사인 레드브릭스를 선택했습니다.
3. RB의 첫인상은 어땠나요?
: 제가 처음 면접을 봤을 때 학교 수업시간이랑 안 맞아서 30분정도 일찍 왔었거든요! 근데 그 때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수빈주임님이 촬영하는 걸 어쩌다 보니 구경하게 됐어요. 지금 생각하면 엄청 바쁘고 혼돈의 순간이었을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엔 신기하고 에너지가 느껴지는 회사구나 싶었던 기억이 나요!
4. 현재 맡으신 업무는 어떤가요?
: 저는 지금 6팀에서 필립스 사운드(필립스뮤직)과 본죽을 하고 있는데요! 본죽이 너무너무 혼돈과 카오스와 바쁨의 연속이라 12월 절반은 정신 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.
필립스는 처음에 맡았을 땐 네오디뮴이 뭐고 드라이버는 뭐지 헤맸는데 이만큼 하고 나니까 괜히 뭔가 이제 알 것 같고 그러네요…! 저는 6개월 다니면서 맡고 있는 업체가 여러 번 바뀌었는데 그래서 더 이것저것 많이 배운 것 같아요.
5. 회사를 다니며 힘든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
: 회사를 다니면서 힘든 점은 정말 당연히 해야 하는건데 정해진 시간에 출근해서 정해진 시간까지 일해야 한다는 게 저는 적응이 한참 걸렸어요 사실 아직도 적응이 안된 것 같 같은 데..
학교 다닐 땐 새벽에 일한 적도 있고 밤새고 하루는 자고 이러다가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야 한다는 게 당연한데 힘들더라구용…ㅎㅎ 그거 말고는 매일이 정신없이 흘러간다는 게 힘들면서도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!! 😊
6. 그렇다면 RB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
: 레드브릭스의 장점은 자유복장과 자유로운 군것질…♡ 면접 볼 때도 편하게 입고 왔던 것 같은데 회사 다니면서 세미 정장이라던가 갖춰입고 컴퓨터 앞에서 종일 일한다는게 진짜 힘들 것 같아요. 근데 레드브릭스는 자유 복장이니까 편하게 입고 와서 일하기도 편하고 좋았어요!!
그리고 일하면서 자유롭게 군것질을 할 수 있다는게 전 너무 행복했답니다…ㅎㅎㅎㅎ 원래도 뭘 할 때 항상 쌓아놓고 먹으면서 하는데 회사에서 할 수 있을까 궁금했었거든요.
7.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나요?
: 저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뭘 할까용….. 화나거나 짜증나는 일일 때는 보통은 오래된 친구들한테 전화를 해요! 꼭 화나거나 짜증났던 걸 털어놓는게 아니어도 이야기를 하다 보면 풀리는 것 같아요.
진짜 우울할 때는 새벽에 방에서 노래 틀어놓고 혼자 생각을 곰곰이 해요. 아니면 혼자 영화를 보러 간다던가 카메라를 들고 나가서 동네를 돌면서 시간을 보내요!
8. 10년 후 자신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~
: 10년 후라 10년 후에는 35살을 앞뒀겠네요 음 그때도 꿈을 많이 꾸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! 매일매일 새로운 꿈을 꾸는 그런 사람, 하고 싶은 게 많은 사람 그리고 그저 그런 사람이 아니었으면 좋겠어요😊